본문 바로가기
Lua's Review & Tips/Cooking

홈메이드 맥반석 계란 만드는 법! (쿠첸 전기밥솥)

by 루 아 씨 2021. 4. 10.


밤에 출출할때 가끔
계란 후라이가 생각날 때가 있다.

하지만 기름으로 만든 거기에
밤에 위에 좋지 않을 거 같아
계란을 삶아보기로 했다.

그러다가 생각난 맥반석 계란,,,

퍼석한 삶은 계란보다
탱글탱글한 맥반석 계란이 먹고 싶어
홈메이드 맥반석 계란을 만들어 봤다.

재료
계란 10알, 물, 소금 한숟갈, 식초 한숟갈

조리시간
대략 55분

난이도




1. 계란은 미지근한 물에 씻어
1-2시간 가량 실온에 둔다.

냉기를 충분히 빼지 않으면
계란이 다 터지니 이 과정을 꼭 거치는게 좋다.





2. 계란을 밥솥에 넣고
절반 가량 잠기게 물을 부어준다.

밥솥의 조리시간이 한 시간 넘어간다면
물을 조금 더 부어준다.




3. 소금 한 숟가락을 넣어준다.

한 숟가락이면 몇 개씩 집어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슴슴하니
더 짭짤하게 먹고 싶다면
숟가락 더 넣어준다.



4. 식초 한 숟가락을 넣고 휘휘 저어준다.

식초를 넣어주면 깨졌을 시
흰자가 빨리 응고되기 때문에 넣은것이 좋다.
(제외 가능)



5. 전기밥솥으로 50분가량 되는 코스
선택하여 취사 버튼 눌러준다.




나의 오래된 쿠첸 전기밥솥은
현미가 55분 코스이기때문에
현미 버튼을 선택해주었다.



6. 완성!

실온에 충분히 두어서 그런지
금만 가고 깨진 달걀은 하나도 없었다.

대 성 공
༼⍢༽




충분히 식혀 껍질을 까보았다.

탱글탱글하게 아주 잘 구워졌다.
(ღˇᴗˇ)。o♡


 


속까지 잘 익은 모습~!

늦은 밤 출출할때 하나씩 집어먹기 딱이다.

만들자마자 세 개 정도 집어먹었는데
목도 안막히고 부드럽게 잘 넘어간다.

건강한 야식으로 딱 좋은
맥반석 계란 만들기!
전기밥솥으로 간편하게 해보세요!

٩(๑˃̵ᴗ˂̵)و






댓글